서울시보라매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 2019 온라인 성평등 교육용 콘텐츠 발표회 개최

‘같이하는! 가치있는! 성평등 e-세상 만들기’
온라인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기획단이 제작한 콘텐츠 발표
온라인 성평등 교육용 애니메이션 기획 및 시나리오에 참여하여 개발한 초등, 중고등용 애니메이션 발표

2019-10-13 18:00 출처: 보라매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

청소년 온라인성평등 콘텐츠 모니터링 활동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0월 13일 -- 서울시보라매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는 2019년 9월 25일부터 10월 13일까지 ‘같이하는! 가치있는! 성평등 e세상 만들기’라는 부제로 온라인 성평등 문화 인식확산을 위한 교육용 애니메이션 콘텐츠 전시와 영상 발표회 및 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하였다.

2019 온라인 성평등 교육용 콘텐츠 발표회는 서울특별시 성평등기금 후원으로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서울시보라매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가 주관한 사업이다. 9월 25일부터 27일까지는 영상콘텐츠 전시가 진행되었고 9월 28일(토)에는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청소년희망카페 달다’에서 콘텐츠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2019년 5월부터 모집한 청소년기획단이 주축이 되어 청소년이 경험하는 온라인상의 성평등인식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영상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온라인 성평등 교육용 에니메이션의 기획과 시나리오에 참여하여 초등, 중고등용 애니메이션이 개발되었다.

콘텐츠 발표회에서는 제작한 영상 콘텐츠 및 애니메이션을 상영하고 이에 대한 성과를 나누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발표회는 청소년으로 구성된 교육용 콘텐츠 모니터링단과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콘텐츠를 제작한 청소년이 기획 의도와 느낀 소감을 발표하고 질문에 응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청소년 모니터링단은 발표한 콘텐츠를 객관적인 관점에서 바라보고 보완할 점을 제시했다.

콘텐츠 발표회에 모니터링단으로 참여한 청소년 및 학부모는 영상콘텐츠를 통해 일상에서 내가 무심코 하는 행동들을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고 쉽게 편견을 갖지 않기 위해 평소에도 꾸준히 노력해야 함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2019년 10월 13일에는 청소년자살예방 뮤지컬동아리의 뮤지컬 공연 ‘Let’s Q(레스큐)’에 앞서 성평등 인식개선교육으로 애니메이션 콘텐츠가 상영되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