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키의 V-OS, CC 인증 EAL 3+ 등급 획득… 가상 SE 가운데 세계 최초

소프트웨어 기반 디지털 보안 업계의 글로벌 리더인 브이키의 V-OS, 가상 SE 가운데 최초로 애플 iOS 및 구글 안드로이드 휴대전화용 CC 인증 EAL 3+ 등급 획득
V-OS는 모든 브이키 제품의 토대, EAL 3+ 인증이 다양한 기능 망라… 가장 높은 소프트웨어 솔루션용 국제 표준에 부응
브이키,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수준의 사이버 보안 제공

2020-07-06 17:45 출처: V-Key Inc.

싱가포르--(뉴스와이어) 2020년 07월 06일 -- 브이키(V-Key)의 핵심 특허 기술인 V-OS가 가상 ‘보안 요소(secure element, SE)’ 중에서는 세계 최초로 미 국가정보보증협회(NIAP)의 ‘공통평가기준(Common Criteria, CC)’에서 ‘평가보증등급(Evaluation Assurance Level, EAL) 3+’ 등급을 획득했다고 브이키가 발표했다.

얼 치앙 카이(Er Chiang Kai) 브이키 최고기술책임자는 “제품이 더 복잡하고 요구사항과 단계가 더 많을수록 보안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며 “상위 IT 솔루션 가운데 극히 일부만이 3+ 등급을 획득했다”고 말했다. 이어 “V-OS 제품의 힘과 신뢰성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증거”라고 덧붙였다.

제품 차별화

V-OS는 하드웨어 SE로 알려진 스마트카드 칩과 유사하다. V-OS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안에 분리된 가상 환경을 만들어 암호키를 안전하게 저장한다.

최첨단 해킹 기술에 대비해 V-OS가 제공하는 보안의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V-OS 앱 프로텍션(V-OS App Protection)’부터 ‘V-OS 클라우드 솔루션(Cloud Solutions)’까지 모든 브이키 제품이 EAL 3+ 등급을 획득한 V-OS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신뢰받는 브이키의 DNA

브이키의 V-OS 제품군은 싱가포르 정보통신 미디어 개발청(Infocomm Media Development Authority)의 엄격한 평가를 받아왔다. 브이키의 V-OS 암호 모듈은 미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의 FIPS 140-2 인증을 획득했으며, 여러 FIDO(생체인증 국제표준규격) 인증기관에 보안도 제공한다.

인증 확보는 브이키와 고객, 고객과 최종사용사 간의 신뢰를 떠받치는 기둥이기 때문에 브이키는 인증 확보에 필요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싱가포르 사이버보안청(Cyber Security Agency)의 사이버보안 엔지니어링 센터장인 림 순 치아(Lim Soon Chia)는 “강력한 보안 평가와 인증 프로세스는 IT 제품의 보안 기준을 기업들에 납득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며 “싱가포르의 토종 기업인 브이키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CC 인증을 획득해 기쁘게 생각하며, 더 많은 제품 개발업체들이 브이키의 뒤를 잇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얼 치앙 카이 최고기술책임자는 “브이키는 이번 CC 인증 획득을 통해 우리의 제품이 어떤 평가를 받아왔고, 기대하는 모든 보안 기준에 어떻게 부응하는지 고객들에게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말했다.

싱가포르 정보통신 미디어 개발청의 이노베이션·테크 생태계 센터장인 에드윈 로우(Edwin Low)는 “브이키가 EAL 3+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또다시 한계를 극복하고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해 기쁘다”며 “EAL 3+ 인증 획득은 세계 정상급 모바일 보안을 공급하는 데 있어 V-OS의 엄격함과 확실한 보장을 방증한다”고 말했다.

브이키(V-Key) 개요

브이키는 국제적으로 명성 있는 소프트웨어 기반 디지털 보안 업체로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은행과 지불 결제 사업자, 정부 기관에서 사용하는 전자 결제, 디지털 ID 관리, 사용자 인증 및 인가에 필요한 초고도 보안 솔루션을 든든히 지원하고 있다.

브이키는 세계 첫 가상 SE인 V-OS를 개발했다. V-OS는 과거 하드웨어 솔루션용으로만 사용했던 첨단 암호화·사이버보안 보호 기법을 이용한다.

V-OS는 FIPS 140-2 검증을 마쳤으며 싱가포르 정보통신미디어개발청(Infocomm Media Development Authority)의 승인을 받았다. 은행과 정부, 전자상거래 기업, 전 세계에 수백만 고객을 보유한 대기업들이 V-OS를 대상으로 엄격한 침투 테스트와 스트레스 테스트를 시행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70500500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